본문 바로가기
클린센터(부정부패신고) 033-372-2323
instagram kakao

영월군시설관리공단

오늘의 영월

해뜨는시각/지는시각

행복이 흐르는 영월

고객참여

고객 서비스 헌장 제정 실천

고객 서비스 이행 기준

기본자세
  • 우리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업무 실명제를 시행하고, 방문하시는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항상 웃으며 밝은 표정으로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민원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하고. 바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3일 이내에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며, 찾으시는 담당 업무 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고객님께 전화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또렷하게 “안녕하십니까? ○○○○팀 ○○○입니다” 하고 받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님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입구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공통사항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1. 방문 고객에게는
  1.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기된 직원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언제나 밝은 얼굴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하겠습니다.
  3. 책임 있는 고객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근무시간 중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4.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이 방문할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5.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요."라고 따뜻하게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2. 전화 고객에게는
  1. 고객이 전화를 주셨을 경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2.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 소속, 이름을 밝히고 상냥하고 정중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3.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를 기록하였다가 복귀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할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5. 고객이 원하는 업무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 요지를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6. 전화를 마칠 때에는 정중히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 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자세 ]
모든 민원은 정해진 기일 내에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장시간 소요되는 시항은 중간 처리 과정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린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고객 참여 의견 제시 방법 ]
  1. 시설 안내 및 볼거리 등을 일정을 공단 홈페이지에 게제하고 각 시설 안내판에 게시하여 홍보하겠습니다.
  2. 공단 운영에 관한 자료, 시설물 사용 중 불편사항, 부당대우 또는 민원처리기일 경과 등의 사항이 있을 시는 우편, 전화, 홈페이지 등을 이용 하여 의견을 제시하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3. 본 고객서비스 헌장을 홈페이지에 상시 게재하여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 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및 불편사항 신고 센터
  • 주소 : (26233)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9번길 27
  • ☎ 033) 375-6556, FAX 033) 375-6336
  • 홈페이지 : http://www.ywfmc.or.kr
[ 고객 여러분이 협조하여 주실 사항 ]
  1. 영월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고의 시설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만끽 할 수 있도록 이 헌장을 제정 시행하고 있사오니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2. 고객 여러분께서는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권리가 있으니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3. 영월군시설관리공단 직원으로서 맡은바 책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잘못된 점과 아울러 잘된 지점도 지적해 주시면 직원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설별 서비스 이행 기준

[ 고씨굴 ]
1. 이행기준
  1. 관광지 매표 및 검표 요원은 항상 정복 착용과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우리 임직원은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을 매일 순찰 점검과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고객님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로 유지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3. 시설 내·외부와 안전모 등을 철저한 청결 유지로 고객님들께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고씨굴관광지는 많은 관광객들께서 이용 하는 관광지입니다.
    시설물을 깨끗이 이용하여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 이용 시 필히 안내 요원의 설명을 숙지 하시고 관람하시기 바라며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본 관광 시설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4. 고씨굴관광지는 미래 후손들이 물려받아야 할 공공 재산이므로 자연을 훼손하는 어떠한 행위도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고씨굴
  • ☎ 033) 372-6871
[ 별마로 천문대 ]
1. 이행기준
  1. 매표 및 검표 요원은 항상 정복 착용과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관람객의 쾌적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개관 전 청소 및 시설 점검을 철저히 이행 하겠습니다.
  3. 시설 및 장비의 고장 시 즉각적인 교체와 수리를 실시함으로써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4.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별마로천문대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
    시설물 유지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고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장권은 재발행 되지 않으므로 분실에 유의 하시고 입장시간/인원수는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3. 투영실과 관측실에서는 카메라, 휴대폰 등 발광물질의 사용을 금지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날씨에 따라 전체관측이 불가능한 경우 천문학 기초 강의로 대체 운영 합니다.
  5. 별마로천문대는 산정상에 위치하여 접근도로가 좁고 협소하며굴곡이 심하니 안전운전에 협조하여 주시고, 아울러 물이 부족하오니 아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별마로 천문대
  • ☎ 033) 372-8445
[ 천문과학 교육관 ]
1. 이행기준
  1. 관람객의 쾌적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개관 전 청소 및 시설 점검을 철저히 이행 하겠습니다.
  2. 고객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번 사용한 침구류는 청결 세탁하여 최상의 위생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3.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천문과학 교육관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 시설물 유지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고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시설 이용 시 다소 불편 하시더라도 관련 홈페이지 또는 게시된 이용객 준수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천문과학교육관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별마로 천문대 > 천문과학교육관
  • ☎ 033) 372-8445
[ 난고 김삿갓 문학관 ]
1. 이행기준
  1. 매표 및 검표 요원은 항상 정복 착용과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3회 이상 시설 내·외부 점검과 화장실 등 실내 및 시설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3. 전시물은 관람객이 항시 잘 보이도록 수시 정리 정돈을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사진 촬영 후 인화지 또는 탁본 체험에 사용되는 한지는 정해진 양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근 계곡 내에서 취사행위는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본 시설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4. 관광지는 미래 후손들의 공공재산이므로 자연을 훼손하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난고 김삿갓문학관
  • ☎ 033) 375-7900
[ 체육시설 : 공설운동장 ]
1. 이행기준
  1. 모든 군민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능한 한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육상트랙에 한함)
  2. 잔디 구장(축구장)은 체육단체 · 체육동호인 등 단체고객이 각종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의거 대관하여 드리겠습니다.
  3. 본부석 아래 락커룸(체력 단련실)의 각종 운동기구는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항시 개방하겠습니다.
  4. 군민의 생활체육과 여가활동의 장으로서 언제든지 안전한 이용이 되도록 최상의 상태로 책임 관리·운영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다수의 군민이 이용하는 공공 체육 시설이므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2. 트랙 이용 운동 시 트랙 반대방향으로 역주행 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모든 이용자가 이용 하는 방향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애완동물 등과 동행 하는 행위와 운동화 미착용자가 운동 활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4. 잔디 보호에 반하는 어떠한 행위도 금지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체육복지시설 > 공설운동장
  • ☎ 033) 375-6996
[ 동굴생태관 ]
1. 이행기준
  1. 매표 및 검표 요원은 항상 정복 착용과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3회 이상 시설 내·외부 점검과 화장실 등 실내 및 시설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3. 매일 순찰점검과 월1회 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등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전시물은 관람객이 항시 잘 보이도록 수시 정리 정돈을 하겠습니다.
  5. 시설 내 각종 체험 기구에 대하여 1일 1회 이상 수시 점검하여 항상 최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시설물 이용 시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필히 안내 요원의 설명을 숙지하여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시설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전시물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절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전시관 내 음식물 반입, 음주, 흡연, 애완동물의 출입을 금하고 있으니 이를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5. 플래시와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는 사진촬영은 허가 없이 가능하나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으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6. 기획전시실의 작품 감상(출입)에 한하여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생태관 관람 시 입장료는 정상적으로 부과되오니 이점 확인하고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동굴생태관
  • ☎ 033) 372-6828
[ 임대주택 ]
1. 이행기준
  1. 관리사무소 직원은 항상 복장을 단정히 하고 명찰을 패용하며,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2. 경미한 하자의 경우에는 관리사무소 담당직원이 1시간 이내에 전화연락으로 방문예정시간을 알려드린 후 신속히 방문하여 처리하겠습니다.
  3. 일반하자사항은 하자보수의무자로 하여금 보수지정기일 이내에 신속히 보수토록 하겠으며, 지정기일 내 처리가 불가할 경우에는 예정기일을 1일 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4. 긴급을 요하는 하자는 공사수행업체에서 즉시 보수토록 조치하되, 공사수행업체의 조치가 미미한 경우에는 우리공단에서 직접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5. 우리 공단의 안전관리 소홀로 사고 발생 시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적정한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6. 다양한 관리서비스 항목을 계속 발굴 · 추진하여 입주자의 거주 만족도를 증진시키도록 하겠으며, 안전 관련 제반계획을 수립하고 철저히 점검하여 재해예방과 입주자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7. 서비스 이행기준의 이행실태를 내부 · 외부점검, 각 연1회 실시하여 입주민 불만족, 불편사항은 계속적으로 바로잡아 나가겠으며, 점검결과 및 개선사항은 입주민 여러분과 직원이 알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열람 가능한 책자를 작성,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8. 입주민들의 건의사항은 바로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본 시설은 무주택 군민의 주택공급과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영월군에서 건립한 공동주택으로서 입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입주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중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주차장 이용 시 주차경계선을 준수하여 주시고 화단 보호를 위하여 정면주차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자전거 거치대를 이용하실 경우 자전거를 바른 방법으로 거치하여 주시고 도난방지를 위하여 잠금장치를 철저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세대 간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급적 소음유발행위를 자제하여 주시고, 부득이하게 소음을 수반하는 사유가 있을 시에는 사전에 협조 및 양해를 구하여 분쟁방지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5. 생활쓰레기는 매립용과 소각용을 구분하여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여 주시고, 음식물쓰레기는 지정된 수거장소에 비치된 수거용기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대형폐기물 배출 시 영월읍사무소에 신고 후 대형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발급 받아 부착하여 배출하여 주시고, 재활용이 가능한 재활용품은 품목별로 분리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주민 여러분께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임차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전대하는 행위
    2. 2) 현 입주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개축ㆍ증축 또는 변경하거나 본래의 용도가 아닌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3. 3) 현 입주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파손하거나 멸실하는 행위
    4. 4) 현 입주 시설과 그 부대시설의 유지ㆍ관리를 위한 군수의 지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5. 5) 입주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입주주택 또는 그 부대시설을 훼손한 경우에는 원상복구를 하거나 그 손해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상하여야 합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체육복지시설 > 우리家·서로家·모두家·태화주택
  • ☎ 033)375-6776, FAX : 033)375-6336
[ 주천 공공도서관 ]
1. 이행기준
  1.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3회 이상 시설 내·외부 점검과 화장실 등 실내 및 시설주변 청소를 실시 하겠습니다.
  2. 매일 순찰점검과 월1회 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불량시설 발견 시 즉시 보수조치 하겠습니다.
  3. 도서의 열람 및 자료실 이용은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도서의 관외 대출은 관련 규정에 의거 제한된 목록의 도서를 제외하고는 관내 거주자에게 관련 규정에 의거 대출토록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공공도서관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중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열람실 안에서의 잡담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는 행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이용자는 열람 또는 대출한 도서를 도서관 이용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성실히 반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도서관 소장 자료의 복사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자료 복사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직원의 확인을 받은 후 복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공공도서관은 군민들의 공공재산이므로 물과 전기 등을 아껴 쓰시기 바라며 에너지 절약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체육복지시설 > 주천 공공도서관
  • ☎ 033) 374-7766, FAX : 033) 372-8076
[ 주천 물미묘원 ]
1. 이행기준
  1. 방문하시는 유족을 맞이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경건하게 맞이하고, 유가족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2. 장례가 진행되는 동안 고인을 편안하게 모실 수 있도록 친절한 서비스와 깨끗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3. 모든 묘지시설의 1일1회 점검 및 유지보수로 장사업무를 원활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유가족의 건의사항은 바로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주천물미묘원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이용자들 간에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공중도덕과 공중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건한 분위 조성을 위하여 장지에서는 정숙하시어 고인의 추억과 가치를 되새기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관포 및 고인의 유품은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태우지 마시고 되가져 가시거나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이용하여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4. 제례 또는 추모 행사 후 음식물 및 각종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체육복지시설 > 주천 물미묘원
  • ☎ 033) 374-4444, FAX : 033) 374-4445
[ 영월군 골프연습장 ]
1. 이행기준
  1. 근무 중 모든 직원은 항상 복장을 단정히 하고 명찰을 패용하며,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2. 월 1회 이상 자체 친절교육을 통하여 자질향상 및 친절수준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3. 매월 시설 정기·수시 점검반을 편성하여 시설 및 장비별로 점검일지를 작성하고, 책임자(실명기재)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4.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유지를 위해 매일 3회 이상 시설 내·외부 점검과 화장실, 샤워실, 휴게실, 로비 등 실내 및 실외 주변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5. 매일 2시간 단위로 타석 오토티업장비의 상태 및 볼 공급 상태를 점검하고, 2회 이상 골프공 이송장치 이상여부를 확인·점검하여 최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6.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 홍보전단, 게시물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프로그램 이용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7. 수준 높은 전문 레슨강사와의 1:1 강습을 통하여 실력향상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안내데스크에 비상구급용 약품, 자동심장제세동기(AED)를 비치하여 고객의 응급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정해진 타석 이외의 장소에서의 스윙은 금지하며, 타석 출입 시 좌우를 확인하고 안전한 통로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연습 중 타인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상해를 입힌 경우 본 사업장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연습장 내 모든 시설은 금연구역이며, 음주 후 타석출입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4. 큰 소리로 떠들지 않으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강사 이외의 골프 지도는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골프관련장비, 개인소지품은 직접 관리하시고, 고가의 귀중품은 사전에 안내데스크에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하지 않은 물품에 대한 분실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체육복지시설 > 골프연습장
  • ☎ 033-372-0652, FAX : 033) 372-0655
[ 망경대산자연휴양림 ]
1. 이행기준
  1. 관리사무소 직원은 항상 복장을 단정히 하고 명찰을 패용하며, 고객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2. 자연휴양림 내 시설물은 친환경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3. 홈페이지를 통해 휴양림 정보제공 및 예약관리로 휴양림 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자연휴양림 시설의 예약 및 취소는 인터넷으로 접수함으로써 누구나 편리하고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고객의 쾌적하고 깨끗한 시설물 이용을 위해 숙박동 및 부대시설을 대상으로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고 TV시청 및 인터넷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겠습니다.
  6. 주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휴양림 시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휴양림 내 등산로, 산책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증진 및 정서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8. 휴양림 내 오수처리시설은 매월 1회 이상 점검을 의무화하고, 오염 우려가 있는 시설은 보완하거나 개선하겠습니다.
  9. 시설이용에 불만족 하신 경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수렴 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2. 고객 협조 사항
  1. 숙박동의 사용시간은 사용예정일(체크인) 14:00, 퇴실시간은 퇴실예정일(체크아웃) 11:00까지 이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입실 및 퇴실시간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관리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사용료를 추가 징수합니다.
  2. 시설물 내 공공물품, 전기, 물 등을 아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 배출하여야 하며, 취사 등 화기취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객실 내 비치된 물품을 파손, 훼손, 분실할 시에는 물품가격에 상응하는 실비를 보상하셔야 하니 유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휴양림 내에는 애완동물 및 기타 혐오동물 등과 동반 입장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시 강제로 퇴장될 수 있습니다.
  6. 휴양림 내 음주가무, 고성방가 등 타인에게 지나친 혐오감을 주는 행동으로 민원을 야기할 경우, 당일 사용분의 환불 없이 강제 퇴실조치 할 수 있습니다.
  7. 휴양림은 울창한 숲 속에 자리잡고 있으므로 산불조심 및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및 문의
  • 영월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관광지시설 > 망경대산자연휴양림
  • ☎ 033) 375-8765
잘못된 서비스와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직원의 불친절 사례 등으로 발생한 불편·불만·피해사항에 대하여 "고객의견 제시 및 불편 신고 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의 소리가 접수 되는 즉시 철저한 조사와 확인으로 그 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공단의 시설과 각종 프로그램 및 인적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신 불친절, 불편사항에 대하여 알려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사과 드리겠습니다.
  • 공단 직원의 업무처리 소홀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게 하면 적절한 서비스 교육과 주의를 촉구하고 사안에 따라서는 신분상 조치도 강구하겠으며, 고객들이 추천하는 모범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을 하는 등 신상 필벌의 원칙하에 고객감동 실천을 생활화 하도록 하겠습니다.